도와주시고 궁금합니다 > 다 물어보시개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오늘
79
어제
54
최대
182
전체
11,088
커뮤니티
  • H
  • HOME 커뮤니티 다 물어보시개
다 물어보시개
모든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반려동물과 생활하면서 궁금하셨던 내용을 올려주세요~!!
한달에 1명을 추첨해 반려동물 행동전문가가 집으로 찾아갑니다~!!

 

도와주시고 궁금합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도와주시개 조회 186회 작성일 2020-07-21 11:08:38 댓글 1

본문

안녕하세요 강원도에서25살 예비엄마입니다 저희집강아지때문에 글을 올려봅니다 입양을 받았을때 태어난지2개월 뿐이였고토이푸들이라고해서 입양을했는데 커가지는속도가 일반 푸들로 크는중입니다 지금은 친정집에서 사는중이지만 8/4일에는 신혼집으로 이사를 해야합니다 저가 비염&부비동수술때문에 입원을해야해서 5일동안집을 비워야했습니다 물론 , 집에는 엄마 아빠가 있었고요 근데 퇴원을하고 난후 강아지가 너무 저한테 집착을 합니다 화장실을 물론 따라오고 변기통에 앉자있으면 올려달라고 다리를 긁고 강아지랑 저랑 같이 자는데 강아지는 울타리에서잡니다 저가 새벽에 화장실을 가서 오래있으면 탈출해서 저있는곳으로 옵니다 저한테 이랗게 집착을하는데 아기를 낳고 그러면 질투를해서 아기한테 피해가 가지않을까 걱정됩니다 그리고 강아지가 혼나면서까지 계속 밥상위로 올라옵니다 그것또한 걱정입니다 벽지는 가볍게 물고 휴지만보면 먹을라고 합니다 그래서 화장실에 휴지를 못두고 사는중입니다 당근 대변 소변도 못가리는중이고요 강아지가 기분이좋으면 패드에다가 대변소변을 보는데 지맘에 안들면 이불싸고 그러고있습니다 이사가는 곳이다가 이리싸고 저리싸면 아기가 돌아다닐때나 아기이불에다가도 소변 대변을 쌀까봐 걱정이됩니다 그리고 저의 강아지가 애기를 보면 달려들고 저희가족한테는 안하는데 다른사람이나 자주 안본사람을 달려들고 입질을합니다 도데체 입질은 왜하며 미친듯이 점프는왜하며 왜저를계속 ㅂ졸졸 따라다니는걸까요 ? ㅠㅠ도와주세요

상담글목록

유행가님의 상담글

profile_image 유행가 작성일

안녕하세요. 도와주시개님,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반려견의 나이는 어떻게 될까요?

말씀을 들어봤을 때 보호자님이 수술때문에 집을 오랫동안 비우셨고 반려견이 그에 대한 트라우마로 인해 보호자님에게 분리불안이 생긴 것 같습니다.
또한, 점프를 하고 입질을 하며 여러 문제행동을 보이는 것은 보호자님과 올바른 애착관계/서열관계가 형성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런 문제는 특별한 교육을 진행하시기보다 먼저 보호자님과 반려견이 올바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생활습관에 변화를 주셔아합니다.

1. 반려견과 거리두기

반려견의 자립심을 키워주고 분리불안을 완화 시키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스킨쉽을 줄이셔야 하는데요.

보호자님이 주무실 때 반려견이 침대에 따라 올라오면 밀어내주시고 가급적 잠을 따로 자도록 해주세요.
보호자님이 소파에서 쉬실 때 반려견이 무릎 위로 올라오면 이도 똑같이 일어나시거나 팔로 밀어내주세요.

반려견이 밀어내진 상태를 잘 받아들이면 한번씩 *음성으로만* 칭찬해주시고, 간식을 주셔도 좋으나 만지지는 말아주세요.

또한, 외출시에는 인사도 하지 마시고 나가버리시고 집에 귀가하셨을 때도 반려견이 난리치는 동안에는 쳐다도보지 않고 무시하시고 손을 닦고 옷도 갈아입는 등 보호자님 할 일을 다 하시고, 반려견이 흥분을 가라앉히면 그 때 칭찬을 하면서 인사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2. 배변 교육

반려견이 패드에 대소변을 잘 했을 때 크게 칭찬해주시고, 반려견의 집에 간식을 던져 주세요.

반려견이 배변실수를 했을 때는 못 본 척 무시하시고 빨리 치워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잘 했을 때는 크게 칭찬하고 보상하고, 잘 못 했을 때는 무관심으로 일관하셔서 반려견에게 옳고 그름을 알려주세요^^

이불에 대소변 실수를 하는 반려견의 경우 보호자님에 대한 집착때문에 보호자님의 냄새가 가장 많이 나는 이불에 쉬를 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이 부분은 교육을 진행하시면서 분리불안이 완화되면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만약 계속 같은 시간대, 같은 이불에만 배변실수를 한다면 일단 그 시간대에는 방문을 닫아서 실수를 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휴지를 자꾸 물어뜯는 화장실도 평소에는 문을 아예 닫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입질을 할 때 반려견이 공격적인건지 단순히 흥분해서 살짝살짝 깨무는 버릇이 있는건지가 중요한데요.

이제 아기가 태어난다고 하시니 더욱 걱정이 많으실텐데 이렇게 문장으로만 전해드리기에는 한계가 있어 가급적이면 전화상담으로 더욱 자세히 말씀을 나눠보고 싶습니다.

현재 용인시민이 아니어도 신청이 가능한 무료 1:1상담소를 오픈하였으니 가능하시다면 보호자님이 여유있으신 시간대를 보셔서 예약해주시면 전화로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예약신청: http://yongincac.cafe24.com/plugin/tl_HR/form.php
*회원가입은 필요없습니다.